top of page

KIM Miro

Drawing Paste

KIM Miro

Drawing Paste

SOLO EXHIBITION

DECEMBER 04—30, 2007

PYO GALLERY NEW SPACE

표갤러리 신관에서는 2007년 12월 4일 부터 30일까지 김미로 개인전 "Drawing Paste"를 개최한다.

김미로는 일상 생활의 경험과 생각들을 동물이나 식물의 형태로 빗대에 판화 기법으로 그림에 담아내는 작가이다.

작가는 작품 속에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일상의 경험, 또는 개인의 기억이나 상처, 추억들을 담아내고 있다. 작가의 개인적인 감성이 작품을 통해 표현되는 것은 사람들 누구나 어떠한 방법으로든 자신의 주관적인 정서를 표출하고 싶어하는 욕망과 닮아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렇듯 김미로 작가의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들의 경험 속 추억까지도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마련해 보시기 바란다.

SELECTED WORKS

INSTALLATION VIEWS

KIM Miro 김미로

김미로(b.1975)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에서 판화를 전공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에서 판화를 전공하였다. 표갤러리, 경인미술관, 백운갤러리, 63 스카이아트미술관 등에서 개인전을 가졌고, 한국(서울시립미술관 등)을 비롯하여 중국(표갤러리 베이징 등), 러시아(Novosibirsk), 대만, 미국 등에서 다수의 그룹전에 참가했다. 동격국제미니 판화 트리엔날레(2003)에서 특별상을 수상하였고, 제 1회 에트로 미술대상(2012)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그의 작품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대학교병원 분당, 보라매 병원, 본부, 63 스카이아트미술관, 사키마 미술관(일본), 노보시비르스크 미술관(러시아), 플레인 아트 뮤지엄(미국) 등에 소장 되어있다.

Sign up to our newsletter

PYO GALLERY

03040, 18-4, Jahamun-ro 5-gil,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

645 W 9th St unit 110-244, Los Angeles, CA 90015, US

© 1981-2024 PYO GALLERY. All Rights Reserved.

  • Instagram
  • Facebook
  • YouTub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