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_5-6-untitled, Bronze in color, 25x35x42cm,2012.jpg

LEE Seungkoo

자유로운 세뇌

LEE Seungkoo

자유로운 세뇌

Solo Exhibition

May 10⏤June 02, 2012

PYO GALLERY SOUTH

표갤러리 사우스에서는 오는 6월 14일부터 7월 7일까지 꽃으로 생명의 고귀함과 우주의 조화를 이야기하는 판화작가 서정희의 개인전을 선보입니다.

꽃은 생명감을 발현하고 에너지를 표출하는 상징물로 미술의 오랜 역사 속에서 다양한 의미들로 표현되어 왔습니다. 작가는 작은 꽃잎 하나하나의 부드러운 곡선을 통하여 생명의 고귀함을 나타내고 이어지는 꽃잎들의 관계들로 형성되는 우주의 조화를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꽃들을 통하여 드러나는 생명의 빛은 시들지 않는 영생의 생명을 얻음과 동시에 영원한 빛으로 존재해 눈에 보이지 않는 인식의 세계로 이끌어 생명체의 존엄성을 나타냅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다양하게 표현된 만개한 꽃들로 생명의 존엄성뿐만 아니라 관계의 다양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색색으로 자수로 놓은 여리하지만 단단한 국화꽃과 이미지들의 중첩으로 이루어진 렌티큘러를 통한 변화되는 꽃, 그리고 작은 비즈 사이에서 새어 나오는 은은한 빛의 LED 꽃들로 표현되는 작가만의 영원한 생명의 빛들을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꽃을 통하여 느낄 수 있습니다.

Selected Works

Installation Views

large.jpg

LEE Seungkoo  이승구

이승구희(1958 - )는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파리 국립미술학교에서 판화를 전공하였다. 이후 뉴욕 프랫 그래픽 센터에서 수학하였다. 1988년 그로리치 화랑을 시작으로 갤러리 현대, 에스파스 바또 라보와르(파리 프랑스), 금산갤러리, 고바야시화랑(도쿄, 일본), 사이갤러리, 가제갤러리(오사카 일본), 샘터갤러리 그리고 표갤러리 등에서 개인전을 가졌다. 1996년 한국평론가협회 주최의 올해의 예술인상에서 미술부분 수상, 2007년 이화여자고등학교에서 이화를 빛낸상을 수상하였다. 현재는 추계예술대학교 미술학부 판화과 교수로 재직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