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IM Jihee

Floating Wonderland

KIM Jihee

Floating Wonderland

SOLO EXHIBITION

MAY 11⏤31, 2016

PYO GALLERY SEOUL

오는 2016년 5월 11일부터 2016년 5월 31일까지 표 갤러리 에서는 김지희 개인전을 진행한다.

 

김지희는 한국의 전통 종이인 장지 위에 ‘욕망’과 ‘존재’ 라는 화두를 가지고 몸통이 없이 부유하는 정면의 얼굴, 사람이지만 사람 같지 않은 인위적인 표현을 통해 주제의식을 전달하는 작가이다. 화려한 안경과 함께 살짝 미소 짓고 있는 인물의 조형적이고 장식적인 모습은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그 속에 숨겨진 작은 교정기들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화면을 가득 채운 인물의 모습은 빛나는 삶을 향한 욕망을 대변하며 반짝이는 보석들로 가득한 커다란 안경을 쓰고 우리를 정면으로 바라보고 있다. 하지만 이내 우리는 가지런하게 놓인 교정기를 발견하게 되고, 그 순간 작가는 우리에게 ‘욕망’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김지희 작가는 이러한 본연의 욕망과 학습된 욕망 사이의 질문을 통해 사람들에게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보도록 하게 한다. 따라서 그녀는 이번 본 표 갤러리 개인전을 통해 미소 짓는 인물 작품과 다양한 글자들을 이용한 작품을 선보여, 인간은 보석과 같은 물질적인 욕망을 추구하며 살아가지만, 결국 현실을 이상향(Wonderland)으로 만드는 것은 자기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SELECTED WORKS

3cb7a5934513ff372e441caf67525952_1612365507.jpg

KIM Jihee  김지희

김지희(b.1984)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한국화를 전공하여 동대학원을 졸업하였다. 지난 2008년 전통 재료를 사용한 파격적인 인물 작품 'Sealed smile' 시리즈를 처음 발표하며 주목은 김지희 작가는 이후 서울, 뉴욕, LA, 홍콩, 워싱턴, 쾰른, 마이애미, 런던, 도쿄, 오사카, 베이징, 싱가폴, 타이페이, 상하이, 두바이 등 국제적으로 200여 회의 전시를 가졌으며 홍콩 수퍼리치 컬렉터 사브리나호를 포함해 국내외 많은 컬렉터에게 작품이 소장되었다. 한국 작가로는 처음으로 홍콩 뉴월드그룹 대형 쇼핑몰 'D Park'와 콜라보레이션을 해 눈길을 끌었고, 중국 화장품 '리미', '스톤헨지', '앙드레김', '이랜드', '크록스', 'LG생활건강', '미샤' 등의 다수 브랜드와 걸그룹 '소녀시대'와의 의상 콜라보레이션까지 갤러리를 넘어 다양한 문화 영역에서 활동 중이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