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OO Jihee 유지희

Rhythm of Nature

2025
Oil on canvas
65x80cm

유지희 작가는 자연 풍경을 바라보며 느꼈던 위안의 순간이 모티브가 되어 자신이 경험한 자연의 기억을 화폭에 담아냅니다. 그녀는 작업을 시작하기 전, 사진, 영화, 풍경 등 다양한 시각적 이미지와 음악과 같은 청각적 자극을 수집하여 이를 바탕으로 자연의 다채로운 색채와 고유의 리듬을 구현합니다. 그녀의 작품은 보편적이면서도 관람자 각자의 개인적인 기억을 상기시키며 따스한 위안을 전해줍니다.

작가의 올-오버 추상화는 추상적 붓터치를 캔버스에 꽉 채우고 과거에 체험한 자연의 기억을 화면 가득히 담아냅니다. 작가가 과거에 경험한 자연의 기억 속에서 바람에 흔들리는 물결이나 나무를 바라보며 느낀 자연의 생동감과 리듬을 집중적으로 표현하여 끊임없이 운동하고 있는 자연의 역동성이 느껴집니다. 이러한 자연의 역동성은 마치 현재 내 눈앞에 펼쳐지고 있는 듯한 감각을 선사하여 작가가 경험한 자연의 기억을 그 어느 때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지희 작가의 또 다른 반추상 프레임 회화 시리즈는 자연에 대한 기억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소와 시간을 화면위에 재구성한 사색의 풍경을 선사합니다. 작가는 창문 혹은 액자 안에 과거 기억 속의 자연풍경과 현재의 시점을 상징하는 바람에 흩날리는 잎사귀를 함께 그려내 과거와 현재의 시점을 교차시킵니다. 따라서 과거의 기억이 현재 속으로 불쑥 스며들어 지금의 순간에 균열을 만들어 이곳도 저곳도 아닌 중간 지점에 머무르며 현재를 벗어나 다른 시간과 공간을 향하는 사색의 풍경을 선사합니다.

Memory of Nature

2025
Oil on canvas
72x91cm

유지희(b.1988)는 홍익대학교에서 회화를 전공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를 수료하였습니다. 그녀는 2015년부터 유나이티드 갤러리, GS 타워 스트릿갤러리, 갤러리 엘르, 카이스트Research & Art 갤러리, 아산병원 갤러리 등에서 약 14회의 개인전을 개최하고 미메시스 아트뮤지움, 서울옥션 가나아트스페이스, KB 갤러리 뱅크, 롯데갤러리, 프린트베이커리 등의 주요 단체전에 참가하여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브리즈 아트페어에서 가장 뛰어난 두각을 보이는 작가에게 수여하는 2015 제 3회 브리즈 프라이즈를 수상하고 떠오르는 작가로 인정받았고 2019 제 12회 수호아티스트 공모 선정 작가로 발탁되어 그녀의 독창적 작업 세계는 높이 평가되고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Remembering Nature

2024
Oil on canvas
80x100cm

Sign up to our newsletter

PYO GALLERY

03040, 18-4, Jahamun-ro 5-gil,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

645 W 9th St unit 110-244, Los Angeles, CA 90015, US

© 1981-2025 PYO GALLERY. All Rights Reserved.

  • Instagram
  • Facebook
  • YouTub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