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I Soo-whan
Walk in emptiness
CHOI Soo-whan
Walk in emptiness
SOLO EXHIBITION
DECEMBER 16, 2016⏤JANUARY 20, 2017
PYO GALLERY
표갤러리는 오는 2016년 12월 16일부터 2017년 1월 20까지 표 갤러리에서 최수환 작가의 Walk in Emptiness 개인전을 개최한다.
최수환의 작품은 수 많은 구멍에서부터 시작된다. 관람객은 작가가 드릴을 이용해 만들어낸 촘촘한 구멍 속 화려한 빛의 모습에 사로잡히게 된다. LED 빛을 이용해 이미지를 만드는 그의 작품은 한없이 화려하지만 빛이 사라지면 없어지는 환영과 같은 모습을 보인다. 그는 자신의 작품을 통해 눈에 보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님을 이야기한다.
시각이라는 감각기관만을 통해 우리 눈 앞에 있는 이미지가 실재라고 믿는 경우가 많다. 관람객들은 비어있는 공간 속 빛을 경험하고, 그 안에 담긴 작가의 철학을 생각해보게 된다. 이번 전시를 통해 단순한 시각적 자극에 의한 환영이 아니라 명상적이고 철학적인 경험을 하게 되리라 기대한다.
SELECTED WORKS
INSTALLATION VIEWS
CHOI Soo-whan 최수환
최수환 작가는 1972년 경주 출생으로 추계예술대학교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트(The School of Art Institute of Chicago)에서 ‘라이트 아트’를 공부했다. 현재 추계예술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5년 이후 6번의 개인전을 열었으며 국내외 주요 단체전에도 참가했다. Nippon U.S.A. / SAIC Presidential Award(시카고), Targetti Light Art Award(피렌체), Fred & Susan Leadership Award(시카고) 등을 수상했다. 2006년부터 미국의 Studios Midwest, The Canal Chapter를 비롯하여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가나장흥아뜰리에, Studio M17 등에서 입주작가로 활동해 왔다. Galesburg Civic Art Center, Targetti Sankey S.P.A., VOA Associates, Inc., 서울시립미술관 등 세계 여러 주요 기관에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