色卽是空,空卽是色

ARTNOM

2015.06.19 - 07.17

표 갤러리 본관에서는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팝 아티스트 아트놈의 개인전을 가진다.

아트놈은 감각적인 자신의 캐릭터를 통하여 관객들에게 즐거운 유희의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그는 동양화의 한 장르인 민화와 팝 아트적인 캐릭터의 합치점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자신을 드러낸다. 작품에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는 그 자신과 주변인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현실에 존재하는 그들의 삶과 작품 속에서 펼치는 스토리는 비현실적이고 허구적인 면 또한 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아이러니 속에서 우리는 스스로의 삶의 모습을 투영하며 공감하게 된다. 작가에게 있어서 캐릭터는 가장 매력적인 요소로써 존재하고, 축약된 형태로 작가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을 담아 내고 있다. 특히 그의 작품에서 표현된 ‘선(線)은 동양적인 면과 팝 아트의 현대적인 느낌이 결부되어있다.

이번 신작 색즉시공, 공즉시색(色卽是空, 空卽是色) 시리즈에서 작가는 ‘색’이나 ‘공’에 대한 분별과 집착을 떠나 곧바로 그 실체를 꿰뚫어보라는 데 그 초점을 두고 있다. 작품은 기존의 관계, 인연(因緣)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집착과 번뇌에서 벗어나는 세계에 대해 접근하고 있다.

캐릭터를 그리며 단 한 순간도 행복하지 않은 순간이 없었다고 말하는 작가 아트놈, 이번 전시를 통해 그의 유쾌한 캐릭터는 대중들에게 해피바이러스를 선사할 것이라 기대한다.